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자/주식 일기

[주식일기] 주식 포트폴리오 기록하기. 애플을 매수했다.

by 병아리콩콩콩 2021. 7. 15.
728x90
반응형

 

오늘부터 주식일기를 쓸꺼다.

내가 구독하고 있는 어떤 분이 매일 미국 경제 관련 정보를 올리시고

본인의 주식 포트폴리오도 올리시는데

그걸 보고 나도 하고 싶어졌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기록도 되고 좋은 생각인 것 같다.

나는 경제에 대해 아직 모르니까.....

내가 보는 눈이나 동향을 파악할 때까지는

이렇다 저렇다 말을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나는 주식을 시작한지 약 10일 정도가 되었다.

지난 10일 동안 엄청나게 이것 저것 매수를 했다.

그리고 오늘은 애플을 1주 매수해봤다.

마음같아서는 더 매수하고 싶은데 이제 돈이 없어서 못한다.

내가 가진 여윳돈을 다 사용했기 때문에

어떤 종목이 떨어져서 그 종목을 더 매수하고 싶은데

못한다.... ㅠㅠㅠ

 

이것도 약간 재미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하다.

뭔가를 소비할 때 기분 좋은 것이 주식에서도 은근 느껴진다.

 

 

 

미국 주식

 

여러 종목을 두고 자잘하게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은지

몇가지만 두고 중점적으로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은지 

아직 모르겠다.

눈에 밟히는 게 많고 이것 저것 다 매수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이것도 좀 공부를 하고 지나봐야 알 것 같다.

이것을 포스팅하기 전에는 몰랐는데

정말 이것 저것 많이도 샀다.

그 중에서 아마존같은 경우에는 

1주당 가격이 300만원대 정도 했던 것 같다.

그래서 소숫점 거래를 했다..

 

돈이 생기면 페이스북을 1주 매수하고 싶다.

비싼 것과 매수하고 싶은데 잊어버릴 것 같은 애들을

소숫점으로 매수했다.

디즈니도 1주 사고 싶은데

디즈니는 지금 계속 파란불이 켜져있어서

사려면 지금 사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돈이 없.....ㅠㅠㅠ

 

미국 ETF

 

나는 미국 ETF도 샀다..

간도 크게 상단의 3개는 3배 레버리지로 했다.

레버리지는 함부로 하면 위험하다고 들었는데

나는 그냥 했다. 내 돈이고 내 맘이니까.

나는 아무래도 IT를 공부하고 있다보니까

앞으로도 반도체나 테크놀로지 쪽은 계속 발전한다고 본다.

그래서 장기투자용으로 좋을 것 같아서

과감히 3배 레버리지로 했다.

 

 

 

07-15-2021 

투자기간: 2021-07-02 ~

 

그저께는 -12000원 정도였는데 오르더니

+8만원이 넘었다.

앞으로 더 올랐으면 좋겠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 금액이 나오면 너무 행복하다.

 주식은 매도를 해야 진짜 내 돈이라고 하던데...

엄청 엄청 키워서 데려올꺼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아직 원화 예수금이 뭔지

RP증금예금이 뭔지 이해가 안간다.

어제도 찾아봤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아직은 더 공부해보고 내가 해봐야 할 부분인 것 같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