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자/돈 절약 꿀팁

[교통비절약] 교통비 절약과 탄소중립을 위한 대중교통이용 마일리지 알뜰교통카드 발급

by 병아리콩콩콩 2023. 2. 16.
728x90
반응형

내가 교통비 절약을 위해 사용하던 010페이 카드가 3월부터 교통비 리워드 혜택을 없앴다.

나는 쇼핑도 잘 하지 않고 소비 자체가 적은 편인데다 지역페이를 활용하기 때문에 

교통비 리워드가 없으면 사실 010페이를 쓰나마나했다.

그래서 교통비 절약을 위해서는 다른 카드들을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그러다가 알뜰 교통카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설명은 이렇다.

앱을 다운받아 이동거리만큼 체크를 하면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고

카드사에 따라 페이백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

일단은 전용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아야하고

그걸 앱이랑 연동해야 쓸 수 있다.

카드로 나가는 돈은 교통비가 거의 대부분이기 때문에 나에게 잘 딱 좋을 것 같았기에 신청해보았다.

 

방법

https://www.alcard.kr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먼저 알뜰교통카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카드 신청에 들어가면 카드사 별로 혜택을 비교할 수 있다.

혜택을 비교 후, 나의 소비 습관에 가장 적합한 혜택을 고려해 카드를 신청했다.

나는 카드로 나가는 돈 대부분이 교통비이고 매달 5만원이 안넘기 때문에

그것을 고려해 신한에서 체크카드로 신청했다.

신청 시에 신한 계좌가 없을 경우 계좌도 같이 만들어야한다.

나는 신한은행에 계좌가 없어서 카드와 함께 만들었다.

신청 후, 2일 뒤에 카드가 배송이 왔다.

신분증 확인 후 수령 받을 수 있다.

카드를 받았으면 휴대폰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해줘야한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과 함께 발급받은 알뜰 교통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로그인하고

이동 시에 알뜰교통카드 앱을 켜고 출발하기 버튼을 누르고 이동 후,

도착했을 때 도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